아이언맨 다시보기

영화정보
  • 아이언맨 다시보기
  • SF
  • 2013
  • 미국
  • 셰인 블랙
예고편
스틸컷
아이언맨 다시보기
줄거리
뉴욕 사건의 트라우마로 인해 영웅으로서의 삶에 회의를 느끼는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가 혼란을 겪는 사이 최악의 테러리스트 만다린(벤 킹슬리)을 내세운 익스트리미스 집단 AIM이 스타크 저택에 공격을 퍼붓는다. 이 공격으로 그에게 남은 건 망가진 수트 한벌 뿐. 모든 것을 잃어버린 그는 다시 테러의 위험으로부터 세계와 사랑하는 여인(기네스 팰트로)를 지켜내야 하는 동시에 머릿속을 떠나지 않던 한가지 물음의 해답도 찾아야만 한다. 과연 그가 아이언맨인가? 수트가 아이언맨인가?
감상평 1
쓴 소재로 실제 아이언맨을 만들수있는지,또한 따라할수있다면 그성능은 얼마나 따라할수있는지 알려주세욧!! 제발제발 아이언맨 아이언맨 에서 나온 제리코미사일 실제로 정말 있는건가요? 있다면 그성능은 영화에서처럼 똑같나요? 그리고 금티타늄은 실제로 있는지,그리고 있다면 성능은 얼마나 좋은지, 총알도 뚫지못하는 금속은 무엇인지 등등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 실제로 아이언맨을 만들때
감상평 2
티타늄의 밀도는 강(Steel)의 60%에 정도이고,
Modulus는 강(Steel)의 55%정도이며 특히 -200~600의 온도 범위에서는
어떤 공업용 합금보다 비강도(강도/비중)가 우수하다
티타늄의 비중은 4.51로서 동이나 니켈의 약 50%에 해당합니다
구조물의 중량을 아이언맨 스텐레스의 약 60%로 대단히 가볍기 때문에
경량화 할 수 있습니다
열전도는 스텐레스 정도입니다 열팽창은 스테인레스의 1/2정도입니다
비중이 스텐레스 1/2정도 가볍습니다 내식성은 발군,대기중,해수에서는
절대 녹이슬지 않습니다 아이언맨은 확실히 미래가 배경이라 그 금티타늄은 아직까진 없습니다만 현재 티타늄은 이정도로 설명이 되겠습니다 이 티타늄으로"잘"만 하면 총알은 막을 순 있어도 영화처럼 탱크의 포탄에도 견디지는 못합니다. 티타늄 합금의 경우는 제2차 대전시 독일군의 탱크가 티타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있었다더군요 아마 아이언맨에서 언급되는 그 금속은 이 티타늄 합금의 강화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언맨 비슷한 수트는 현재 미국에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근데 실제처럼 온몸 전체를 금으로 둘러싸고  매우 유연하게 만들진 못해도 힘을 20배로 증가시키고 약간의 유연성을 증가 시키는 수트는  가능하다네요
[뉴스엔 홍정원 기자] 아이언맨
3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아이언맨의 로봇 철갑 슈트가 실제 제작될 전망이다. 미국 육군은 현재 이 슈트를 군인들의 군복용으로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1995년부터 로봇 철갑 슈트 개발계획을 세운 미 육군은 지난해 군수업체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의 사르코스사와 계약을 맺고 현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중으로 테스트를 갖게 된다.
미군에 따르면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로봇 철갑 복장(슈트)은 사람의 근력을 20배나 강하게 만들고 아이언맨처럼 착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전자 시스템을 갖춘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 ‘아이언맨’(감독 존 파브로)은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 억만장자 CEO이자 천재 과학자 토니 스타크가 하이테크 슈트를 개발, 테크놀로지로 무장한 21세기형 수퍼히어로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다.
홍정원 man@newsen.com 아이언맨
다른영화
관련링크